서울 하이안 치과 네트워크에 오신걸 환영합니다1

임플란트

치아교정

치아미백

치아성형

 > 전문진료 > 치아성형
레진을 이용한 공간...
 
치아성형 잇몸성형
 
앞니 치아 성형
 
앞니 2개 공간 메우...
 

치아 성형은 웃을 때 보이는 치아들에 있어서 치아를 좀더 아름답게 보이도록 하기 위한 치료입니다. 따라서 치아를 더 하얗게 만들어 주거나 모양을 가지런하게 만들어 주고 싶을때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는 치아를 좀더 하얗게 만들어 주거나 모양에 변화를 줄때 기존의 방법처럼 치아 전체를 삭제하지 않고 치아의 앞면만을 얇게 (0.5mm정도) 삭제한 후 보철물을 만들어 붙이는 방법입니다. 손톱을 붙이는 것과 비슷한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로 앞니 사이가 벌어져 있는 경우나 앞니가 다른 치아들 보다 작게 생긴 경우, 또는 앞니에 변색이 있는 경우에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라미네이트는 앞니로 깨물어 먹거나 하실 경우 탈락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용상 주의를 요합니다.
올세라믹은 보철물에 금속이 포함되지 않은 것을 의미합니다. 기존에 많이 사용해오던 치아색의 보철물에는 강도를 위해 내부에 금이나 다른 금속을 첨가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러한 금속으로 인해 심미성이 약간 떨어졌습니다. 올세라믹은 내부에 금속이 아니라 알루미나나 지르코늄 같은 전부 도자기로 된 뼈대를 이용하여 그 위에 도자기를 올려서, 빛의 투과량이 많아 지게 한 보철물입니다.자연치와 유사한 빛 투과율을 보여서 자연치와 유사한 색상을 띄며,심미적으로도 우수한 보철물입니다. 라미네이트에 비해 삭제량이 많지만,라미네이트에 비해 떨어질 가능성이 거의없으며, 모양의 변화를 좀 더 줄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해오던 일반적인 치아색 보철물입니다. 강도를 위해서 내부에 금또는 다른 합금을 이용해 보강한 후 그 위에 도자기를 한번 더 구운 것입니다. 금은 생체친화도가 가장 좋은 금속으로써 염증 반응이 적고 그 색도 밝아서 겉에 도자기를 씌울 경우 심미성이 좋습니다. 특히 치아가 내부까지 변색이 일어난 경우에는 올세라믹을 할 경우 내부 치아의 색이 비쳐보일 수가 있는데 금속 도재관의 경우 내부 치아 색을 금이 한번 막아주어 심미적인 보철물을 제작 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 치과용 합금에 사용하던 니켈, 크롬 등 중금속에 알러지가 있는 환자분들은 생체 친화성이 높은 재료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순금(24K)을 이용하여 내부를 만들고 그 위에 도자기를 입히는 GES 크라운을 시술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방식이 아닌 전기분해 방법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더욱 잘 맞고, 올세라믹 크라운보다는 강도가 좋은 보철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올세라믹 크라운의 파절이 걱정되시는 분이나, 치아 삭제를 많이 할 수 없는 경우 추천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의 상태에 따라 라미네이트를 하게 될지 또는 올세라믹 또는 GES 크라운을 하게 될지가 결정됩니다. 어느 것으로 할지는 주치의와 상의 후 결정하셔야 하며, 환자 본인이 굳이 우겨서 하시면 나중에 장기적으로 예후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성형과 마찬가지로 치아 성형치료도 매우 신중한 치료 결정이 필요합니다. 치료 전에는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받으신 이후에 치료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